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이란 무엇인가?
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실명의 개인, 1인당 30계좌를 가입할 수 있는 적금 상품입니다. 26주간 매주 금액을 자동 증액해서 납입하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며 카카오뱅크 계좌와 연결해서 매주 수요일에 자동이체 방식으로 납입하게 됩니다.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어 많은 분들이 가입하고 있습니다.
가입방법 및 금리혜택
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을 소지한 만 17세 이상 내국인이라면 카카오뱅크에 가입되어 있다면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서 매우 간단하게 가입할 수 있습니다. 최초 가입시 1천원, 2천원, 3천원, 5천원, 1만원 중 자동 증액 금액을 설정하게 되며 계좌 개설 약관에 동의하면 즉시 적금 상품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. 동일한 방식으로 30개의 계좌를 만들 수 있어 더욱 많은 금액을 적금하고 싶다면 활용해 보시면 좋습니다.
카카오뱅크 26주 적금은 고금리 시대에 맞춰 좋은 혜택을 갖고 출시하였습니다. 기본 3.5%의 금리를 주며 7주 연속 자동이체 성공 시 1.0% 우대금리를 적용받을 수 있고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에 성공하면 3.5%의 우대금리를 적용받아 최종 연 7.0%의 금리를 받을 수 있습니다. 단, 자동이체에 실패했거나 빈자리 채우기 기능을 사용하면 우대금리는 적용받을 수 없으니 매주 수요일에 자동이체를 설정한 통장의 잔고가 충분한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.
만기 해지 시 얼마나 받을 수 있을까?
우대 금리까지 모두 받으면 연 이자가 최대 7.0%나 되지만 실제 계약기간은 6개월이기 때문에 생각하는 것보다는 이자를 통한 수익은 기대하기 힘듭니다. 게다가 최종 예치 금액에 7.0%를 주는 단순한 이자계산방식이 아닌, 상품설명서에 기재된 이자계산방식을 따르고 있습니다. 최대 증액인 10,000원을 기준으로 계산하자면 만기 원금 3,510,000원/세전이자 43,304원(최대 7.0% 적용 시)인 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
가입 전 이것만큼은 꼭 알고 진행하자.
사정이 생겨서 중도 해지를 진행하면 가입 기간에 따라서 중도 해지 금리를 적용 받습니다. 1개월 미만 0.1%, 1개월 이상 3개월 미만 0.3%, 3개월 이상 6개월 미만 0.5%. 그리고 만기 후 계약 시 약속된 금리를 적용 받는 것이 아닌 만기 후 금리를 적용 받게 되니 이점 또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. 자세한 사항은 아래 첨부해 드리는 상품설명서 및 이용약관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.
기존 판매되던 26주 적금상품보다 높은 금리가 적용되어 조금 더 효율적으로 돈을 모을 수 있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. 수익용으로 활용하는 것보다는 불필요한 곳에 지출을 줄이고 여행, 취미, 등 단기적인 목적을 위해 활용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.
해당 포스트의 정보는 카카오뱅크 홈페이지를 참고하였음을 고지합니다.
출처 카카오뱅크 홈페이지
'꿀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2023년 미국주식 휴장일, 서머타임에 대해 알아보자! (4) | 2022.11.09 |
---|
댓글